▲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입꼬리 비대칭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다.

웃을 때 어딘가 인상이 어색한 사람들은 얼굴뼈와 안면근육이 비정상적으로 발달됐거나 턱관절 장애로 인한 입꼬리 비대칭 등 안면비대칭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입꼬리 비대칭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얼굴 중심선이 맞지 않다 ▲한쪽 입꼬리가 올라가거나 내려가 있다. ▲턱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다 ▲목, 허리, 골반, 어깨 등의 높이가 다르다. ▲입술이 삐뚤어져있다. ▲앞니의 중심선이 맞지 않다.

입꼬리 비대칭은 턱관절 위치의 변위로 인한 좌우 불균형으로 발생하기 쉬운데, 이럴 경우 웃을 때 한쪽 입꼬리만 과도하게 올라가 비웃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어 대인관계에 불편한 점이 많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은 얼굴 부위가 조금씩 비대칭인 경우가 많지만 그 정도 차가 크거나 턱관절 등에 통증 또는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릴 경우 정확한 진단을 통해 빠른 교정 치료가 권해지고 있다.

타인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전달하는데 장애물이 될 수 있으며, 일상생활을 이어가는데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입꼬리비대칭, 턱비대칭, 눈비대칭 등은 콤플렉스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최근 다양한 시술과 교정이 보편화됨에 따라 비수술적으로 입꼬리비대칭, 턱비대칭, 눈비대칭 등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이 필요 없는 입꼬리 교정 방법 '한방비대칭얼굴교정'은 근골막침을 통해 크고 늘어진 쪽 입술을 리프팅하면서 과발달된 근육을 이완시켜 입술의 대칭을 맞춰주는 것이 시술의 핵심이다. 더불어 처진 입꼬리의 경우 입꼬리 올림근을 근골막침 시술을 통해 생기있게 끌어올려 대칭 교정을 진행해야 한다. 만약 입꼬리 비대칭 시술 시 심미적 완성도를 원하는 환자들의 경우 입술인중 교정까지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한의학적으로 입꼬리 비대칭 등 안면비대칭 교정을 진행할 시에는 의료진의 자침력, 한방 성형에 대한 지식, 자가 조직 재생 및 증식 원리에 대한 명확한 이해, 관련 노하우 등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