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책임 뒤집어씌우 소위 꼬리자르기가 이루어진다면 그 화는 2배 3배가 되어 돌아갈 것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국 법무부장관의 5촌 조카 구속과 관련 모든 책임 뒤집어씌우 소위 꼬리자르기가 이루어진다면 그 화는 2배 3배가 되어 돌아갈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조국 법무부장관의 5촌 조카 구속되면서 조국 펀드의 실체를 입증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진전이 이뤘다"면서 "모든 책임을 뒤집어씌우는 소위 꼬리자르기가 이루어진다면 그 화는 2배 3배가 되어 돌아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며 "혹여나 5촌 조카에게 모든 책임을 뒤집어씌우는 소위 꼬리자르기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닌지 많은 국민들이 의심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또 "5촌 조카 구속영장 발부과정에서 빚어진 논란도 우리는 주목하 필요가 있다"면서 "당초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가 포함되었다가 막판에 빠진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고 법원과 검찰의 변명이 다소 이해되지 않는 부분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조국 장관이 자신의 가족들을 수사하는 검찰을 향해 '헌법과 법령을 어기지 않는 한 불이익이 없을 것'이라고 하는 말은 '알아서 기어라'는 사실상 협박의 수준"이라며 검찰 수사에 대한 압박을 멈추라고 요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뒤에서 검찰총장 빼고 조국 봐주기 수사팀을 만들려고 하고 국민이 검찰 수사 내용 모르게 법까지 바꾸려고 하더니 이제는 아예 대놓고 인사 불이익을 언급한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