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보건소(소장 김형희)는 17일, 김제시립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선정하고,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란 치매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를 말한다.

이번 김제시립도서관은 제1호 치매극복선도도서관으로 선정됐으며,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하는 치매관련도서와 간행물, 홍보물 등을 비치 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치매예방 및 치매극복과 관련된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시 치매안심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치매파트너교육과 치매도서코너를 마련하면 지정받을 수 있는 여건이 된다.

김제시립도서관 송운섭 관장은 "김제시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지역주민이 신뢰하고 접근이 용이한 정보를 제공 해 치매극복과 치매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시 보건소 김은주 담당은 "치매극복선도단체의 지속적 양성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선정으로 치매극복에 대한 사회적 책임 확산을 위한 지역자원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