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 2019 글로벌 양구 아시아 유소년 축구클럽 초청대회가 16일부터 22일까지 양구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SH스포츠에이전시가 주최 및 주관하고, 양구군체육회와 (사)양구군문화스포츠마케팅추진위원회, 풋볼리스트, 자이크로, 포천인삼영농조합, 키카쿠브스포츠, 휘스핏, 관주식품, 브로우돌, 선병원, 롯데관광, LBJ에이전시 등이 공동 후원한다.

아시아 7개국(한국, 말레이시아, 몽골,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에서 8개 팀(200여 명)이 출전하는 이 대회는 8인제 경기로 진행되며, 개회식은 19일 오후 4시30분 양구종합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한 팀들은 16~17일 훈련을 갖고, 18일부터 조별 풀리그를 치른 후 각 조 1~2위가 준결승에 진출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A조에는 한국(청룡)과 베트남, 몽골, 태국이 편성됐고, B조에는 한국(무궁화)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이 편성됐다.

폐회식 및 시상식은 21일 오후 5시 양구종합운동장에서 거행될 예정이며, 초청대회인 만큼 모든 선수들에게 메달이 수여된다.

한편, 양구군은 아시아 6개국이 출전하는 국제대회인 만큼 주관사와의 긴밀한 협력 아래 각 팀별로 통역요원을 배치해 양구와 공항 간 수송과 숙소와 경기장 왕래, 경기 세부일정 안내, 식사, 기타 요구사항 안내 등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