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당사 앞에서 자유민주애국시민총연합회 등 부산지역 십여개 시민단체가 합동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법무부장관의 사퇴와 특검, 더불어민주당의 해체,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촉구하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각종 논란 속에서 조국 전 민정수석을 법무부장관으로 임명 강행한데 대해 정치권과 국민들의 반발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서울대와 부산대 대학생들이 연일 촛불집회를 열고 있는데 이어 무소속 이언주 의원과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이 삭발을 감행했고 황교안 한국당 대표도 16일 오후 5시 조국 법무부장관의 퇴진과 문재인 대통령의 헌법 유린을 규탄하며 삭발 투쟁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1일 자유민주애국시민총연합과 학교바로세우기전국연합 등 십여개 시민사회단체들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당사 앞에서 ‘특검 대상 법무부 장관 임명 강행한 문재인 대통령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 11일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당사 앞에서 자유민주애국시민총연합회 등 부산지역 십여개 시민단체가 합동으로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연사로 나선 석동현 전 부산지검장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준엄한 국민의 심판이 있을 것"이라며 비판하고 나섰다.(사진=조하연 기자)

연사로 나선 석동현 변호사는 인사청문회에서 '사회주의자'라고 밝혔던 사노맹 출신 조국 법무부장관의 자격을 지적하며,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대통령에 대해서는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 석동현 변호사]
"대통령은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기 전에 검찰의 수사가 계속되기 전에 조국 법무부 장관을 즉각 해임하는 것이 그나마 이 사태를 수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행사를 주최한 자유민주애국시민총연합은 조국장관의 사퇴와 특검, 더불어민주당의 해체,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 나영수 자유민주애국시민총연합 집행위원장]
"특검대상 법무부장관 임명을 강행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에게 즉각 사과하라"

이날 참석자 가운데는 상복을 입고 ‘평등 사망’ ‘공정 사망’ ‘정의 사망’이 적힌 영정액자를 들고 나온 시민도 있었고, 길을 가다 저마다 한마디씩 분노를 표출하는 시민들도 있었습니다.

한편 자민총을 비롯한 시민단체들은 향후 지속적인 규탄 집회와 정권 퇴진운동을 벌일 예정이며, 한기총과 함께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 5시 부산 중구 광복로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국제뉴스TV 조하연입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