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의견을 갖고 있는 전문가나 일반 국민 참여 기대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의원회관 제 4간담회 실에서 ‘보호주의에 대응한 제조업 르네상스와 밸류체인 재구축 방안(부제 :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부품‧소재‧장비 육성 전략)’에 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를 계기로 글로벌 밸류체인 변화와 전망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부품‧소재‧장비분야에 대한 제조업 르네상스 전략을 논의해 정책 대안 도출을 할 계획이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이며 정책기획위원회 제조업르네상스TF 단장인 국민대 조원희 교수가 좌장으로 진행한다.

주제발표는 ‘부품‧소재‧장비산업 육성을 위한 제조업 르네상스 전략’을 정책기획위 자문위원인 정승일박사가 하고, 산업연구원 김계환 박사가 ‘글로벌 밸류체인 구조변화와 대응전략’을 발표한다.

토론자는 학계에서는 이찬근 인천대 교수, 배규식 노동연구원장, 남종석 부경대 교수, 정부 측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일본수출규제대응TF 팀장인 김영환 실장이 참여한다.

현장감 있는 실제 추진 가능한 정책대안을 모색키 위해 진행방식도 과거의 통상적인 질의⋅응답방식에서 탈피하고, 토론시간도 제한을 두지 않고 진행할 예정이다.

발제자나 토론자 외에도 참석한 청중들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회 주최 측 관계자는 “한국경제에 관심 있는 그리고 좋은 의견을 갖고 있는 전문가나 일반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