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강남구가 "운영하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국이 다음달 1일부터 한달 간 총 65명에게 인당 20만원씩 1300만원을 지급하는 '2019 강남인강 장학생' 접수를 받는다"고 많은 참여를 당부 했다.

특히 이번 선발은 강남인강 정회원 중 성적우수자와 향상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신청일 기준 정회원 가입 3개월 이상 수강자로 최소 1개 강좌를 50% 이상 수강해야 하며, 정회원 이후 취득 성적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부문은 ▲고등부 모의고사 성적 우수. 내신 성적 우수(이상 8명), 내신 성적 향상(3명) ▲중등부 내신 성적 우수(30명), 내신 성적 향상. 도전! 나도 장학생(이상 5명). 등이다.

또 ▲중고등 공통 '수강스토리 우수자' 수강기간 우수자’(이상 3명) 등 총 8개 부문이다. 2017년과 지난해 장학생은 배제되며, 저소득층 및 장애인 수강생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지원은 강남인강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 내 '장학생 접수'에서 가능하며, 성적 증빙서류 또는 수강 후기를 제출해야 한다.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구 교육지원과(02-3423-5303)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품격 교육도시 강남다운 비전을 제시하고, 지자체 최고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관내 뿐 아니라 전국의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최선의 교육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