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희전임대장에게 감사의 뜻 전달…빈미숙 신임대장에게 기대감 표명

▲ 지난 9일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세종소방서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아름동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의회)

(세종=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상병헌)는 지난 9일 세종소방서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아름동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 윤형권 부위원장, 손현옥 의원, 임채성 의원을 비롯해 이강진 정무부시장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교육안전위원회는 소방서별 의용소방대연합회 설치와 의용소방대별 정원 상향 관련 조례 개정, 대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자녀장학금 지급조례 개정을 추진하는 등 의용소방대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은 축사를 통해"지난 3년 동안 안정적으로 아름동 여성소방대를 이끌어 세종시 안전에 기여하신 김숙희 대장에게 소관 상임위원장으로서 감사드린다"며 "이임대장에 감사를 표한 후, 새로 취임하는 빈미숙 대장은 발대 때부터 지금까지 총무부장으로 활동하신 경험을 바탕으로 아름동 여성의용소방대를 모범적으로 이끌어 주실 것이라고 믿는다"며 기대와 믿음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