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찬 투쟁으로 조국 장관 퇴진에 앞장서나갈 것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바른미래당이 10일 매주 토요일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를 촉구하는 촛불집회 등 강력한 퇴진운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마지막으로 호소 한다"며 조국 장관에 대한 임명을 철회하고 국민과 함께 나라를 제대로 이끌어 달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손학규 대표는 "대통령의 결단을 요구하는 촛불집회를 매주 토요일 저녁 우리의 작은 기도가 햇불이 되어 나라를 밝히는 계기가 되기 바라면서 열 사람이 모여도 좋고 스무 사람이 모여도 좋다"며 "작은 집회로 국민의 마음을 모으고자 한다고 말했다.

손학규 대표는 "본격적인 토요일 촛불집회에 앞서 오는 12일 저녁에는 추석 전야제를 갖는다는 마음으로 광화문에서 촛불집회를 열겠다"고 말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와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특권과 반칙으로 점철된 피의자 장관 조국 반드시 임명 철회하고 강력한 퇴진운동 펼쳐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조국 퇴진의 뜻을 같이하는 야당 의원들과 또 교섭단체, 비교섭단체 의원들과 함께 조국 퇴진 운동을 힘 있게 만들어가겠다"면서 "특권과 반칙으로 그리고 그 가족들의 검찰수사 통해서 모든 의혹에 비리가 낱낱이 밝혀질 때까지 가열찬 투쟁으로 조국 장관 퇴진에 앞장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