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특별소통대책'을 실시하고, 총 5,50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서비스 품질 집중관리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경기 성남시 서울 톨게이트 인근 건물 옥상에서 SK텔레콤 직원들이 기지국 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이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특별소통대책'을 실시하고, 연인원 총 5,500여명의 SK텔레콤 및 ICT패밀리사 전문인력을 투입해 서비스 품질 집중관리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5G 가입자 급증 추세 및 트래픽 이용 현황 등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이번 추석 소통 대책 계획을 수립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추석 당일인 13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평일 동시 대비 약 15% 증가해 시간당 최대 610TB(테라바이트)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추석 연휴 직전인 11일 저녁에는 명절 안부 인사 및 귀향객 미디어 시청이 대폭 늘어 고객들의 음성 및 데이터 접속 시도가 최대로 몰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고객들의 음성∙데이터 이용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속도로∙국도∙공원묘지 등 트래픽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SK텔레콤은 추석 연휴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T맵, 로밍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SK텔레콤은 추석 당일 T맵 트래픽이 평일 최다 이용 시간 대비 약 30% 증가, 일평균 아웃바운드 로밍 고객 수는 평일 평균 대비 약 29%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서버 용량 확대 및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추석은 예년보다 짧은 연휴 기간으로 국내 호텔이나 쇼핑몰 등에서 연휴를 보내는 '호캉스', '몰캉스'족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공항은 물론, 전국 주요 인구 밀집지역의 호텔, 복합쇼핑시설 및 주요 백화점과 마트에서 고객들이 안정적인 5G 및 LTE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SK텔레콤은 서울 외에도 대구, 대전, 광주 부산 등 전국 10대 핵심상권에 고객들이 5G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5G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5G 네트워크 품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6일부터 약 2,000명의 네트워크 전문 인력을 투입해 제13호 태풍 '링링' 관련 특별 관리에 나선 데 이어, 추석 전 100여 명의 인력을 추가로 투입해 통신 설비 후속 점검과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