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메인여행사와 자전거동호회 회원 30명을 초청해 자전거여행상품 개발 팸투어를 진행.사진=시흥시

(시흥=국제뉴스)이승환 기자=시흥시는 메인여행사와 자전거동호회 회원 30명을 초청해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1박2일간 자전거여행상품 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물왕에서 배곧까지 물길을 따라 자전거로 시흥의 주요 관광거점지를 여행할 수 있는 자전거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기획됐다.

첫날은 물왕저수지~갯골생태공원~배곧해안로~오이도선사유적공원을 투어하고 둘째 날은 오이도박물관~거북섬MTV(철새도래지)~군자천로~곰솔누리숲~옥구공원~월곶~갯골생태공원~연꽃테마파크를 여행했다. 1박2일 총75KM 코스로 자전거 라이딩과 문화관광해설이 함께 진행됐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갯골생태공원, 배곧해안로, 오이도, 연꽃테마파크 등 시흥시의 주요 관광지는 생태관광자원으로서 수려한 경관을 보유하고 있다"며 "서울과 인천 접근성이 뛰어나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전했다.

시 관광과는 "이번 팸투어는 실제 지방에서 자전거 여행상품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여행사를 초청해 추진하는 것으로, 향후 물왕에서 배곧까지 그린웨이를 자전거로 달리는 자전거 여행상품이 개발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