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개선으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정읍=국제뉴스) 김병현 기자 = 전북 정읍시는 30일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시니어센터'를 개관했다.

시닌어 센터는 도시재생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으로 연면적 574㎡ 규모의 2층 건물로 건립 되었으며,총사업비는 8억 원이 투입되었다.

이번에 개관한 센터는 기존 노후 된 시기1동사무소 건물을 리모델링 후 1층에는 경로당과 향토수호연합회를 설치, 2층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소규모복지센터와 노휴재 전시실, 체력단련장 등을 설치했다.

더불어 소규모복지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일자리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노래와 건강체조, 치매 예방 프로그램이 등 건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노휴재 전시실은 정읍의 노휴재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에 있으며, 개관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정상섭, 이상길 정읍시의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위원장들을 비롯해 인근 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자리에서 유 시장은 "어르신과 함께 성장하며 지역사회에 기여 하는 고령 친화 도시 정읍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니어센터를 시작으로 정읍의 도시재생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의 성장동력이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