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현대차, 파비스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일산 킨텍스 상용차 박람회'현대 트럭앤버스 비즈니스페어'에서 신규 준대형 트럭 '파비스(PAVISE)' 및 상용차 전동화 전략과 함께 친환경 로드맵의 상징인 카운티EV를 29일 공개했다.

박람회에서 현대차는 경제성, 실용성은 물론 넓은 적재공간, 첨단 안전 사양 등을 충족시킨 준대형 신형 트럭 파비스를 최초로 공개하며, 소형에서 대형을 아우르는 트럭 풀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날 공개한 파비스는'중세 유럽 장방형의 커다란 방패'를 의미한다. 중형 메가트럭과 대형 엑시언트 사이의 준대형 트럭으로 5.5~13.5톤이 적재 가능한 신형 준대형 트럭이다.

현대차는 "파비스가 개발 단계부터 장시간, 장거리 운행이 일반적인 트럭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승차감 및 안전성 증대, 편의성 향상 등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 사진/현대차, 카운티EV

또한, 현대차는 이날 '친환경사회에 대한 기여와 고객가치의 증대'를 목표로 전기차, 수소전기차의 사용 환경과 인프라 보급 상황에 맞춘 친환경 상용차 전동화 라인업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5년까지 전기차 7종, 수소전기차 10종 등 총 17개 차종의 친환경 상용차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구축해 장거리, 도심 승객 수송 등 고객의 사용 환경에 맞는 다양한 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