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브랜드 공연 ‘썸머 매드니스 2019’의 테마곡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완성형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디지털 싱글 'ROMANTIC'을 발매한다.

데이브레이크의 새로운 싱글 'ROMANTIC'은 8월 28일(수)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ROMANTIC'은 데이브레이크가 지난 6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우리 안녕이 자연스러워서' 이후 두 달여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데이브레이크의 특유의 화려한 음악 스타일과 변화무쌍한 밴드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2007년 정규 1집 [Urban Life Style]로 데뷔한 데이브레이크는 이원석(보컬), 김선일(베이스), 김장원(키보드), 정유종(기타)으로 구성된 4인조 밴드다. '좋다', '들었다 놨다', '꽃길만 걷게 해줄게'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각종 음악 페스티벌과 행사 섭외 1순위 밴드로 부상했다. 2017년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대국민 보고대회와 청룡영화상 축하 공연을 비롯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참여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자타공인 국민밴드로 자리매김 했다. 올해 초에는 보컬 이원석이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5연승을 거두면서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 [사진=밴드 데이브레이크 디지털 싱글 'ROMANTIC' 커버]

데이브레이크의 이번 싱글에는 신곡 'ROMANTIC'과 'R.E.D'가 수록돼있다. 'ROMANTIC'은 8월 17일과 18일 양일 간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열린 데이브레이크의 여름 브랜드 공연 '썸머 매드니스 2019 : 이스케이프(SUMMER MADNESS 2019 : escape)'의 테마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변화하는 화자의 심정을 자신감 넘치는 사운드로 표현했다. 수록곡인 'R.E.D'는 2017년 열린 '썸머 매드니스 2017 : THE RED'에서 공개된 곡으로, 레드 컬러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비트와 멜로디의 펑크디스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데이브레이크의 소속사인 해피로봇 레코드의 관계자는 데이브레이크의 신곡 'ROMANTIC'에 대해 가장 데이브레이크스러운 음악이라 자평하며 "앞으로 선보일 데이브레이크의 음악적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올해로 7년째 이어진 데이브레이크의 여름 브랜드 공연 '썸머 매드니스 2019 : 이스케이프'를 성황리에 마쳤다"며 "앞으로도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을 비롯한 각종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