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재)강원테크노파크와 함께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원주 호텔인터불고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현안을 살펴보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일에는 강원혁신센터가 2019년 상반기에 선발하고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해온 강원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들이 데모데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받는다.

이번 데모데이는 모의투자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1억 원 규모의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발표에는 ▲WeSH(대표 김종명) ▲키즈밋(대표 오주영) ▲원엑스원(대표 황준우) ▲닥터 다이어리(대표 송제윤) ▲라이튼 테크놀로지(대표 송문) ▲DR.BEAR(대표 주동희) ▲훌리케인 (대표 김사헌) ▲비바이노베이션(대표 박한) ▲FIVIS(대표 김창범) 총 9개 팀이 참여한다.    

3일에는 강원도 전략산업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현안 및 새로운 발전 방향을 2개 세션으로 나누어 논의한다. 세션 1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창업도시 원주’를 주제로 지역 창업 및 엑셀러레이팅 사례와 유관기관의 다양한 관련 사업을 소개한다. 발표 및 토론에는 ▲김재학 소장(강원혁신센터 원주사무소) ▲조승욱 대표(뉴플라이트) ▲오환경 대표(스트릭) ▲박성빈 기획실장(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윤완태 팀장(강원테크노파크)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