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장 등 54개소 시설물 사전점검 및 비상근무조 운영

(영광=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정수장 및 마을상수도 등 수돗물 생산시설에 대한 시설물 사전점검을 실시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비상급수 대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매년 명절 때마다 수돗물 사용량 증가로 단수민원이 발생되었던 염산 두우리 창우마을 및 대마면 송죽리 죽동마을에 신규 상수도 배관과 가압장을 설치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했고 영광 제2정수장 등 5개 정수장에 여과사 교체를 실시하는 등 맑은 물 생산을 위하여 사전대비를 마쳤다.

또한 이번 추석연휴에는 사업소장을 상황실장으로 4개반 8명을 근무조로 편성, 추석 연휴 비상급수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상수도 급수 관련 민원은 즉시해결 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정수시설의 운영실태 및 관로의 누수나 파손여부, 기계시설 정상작동 유무 등 확인을 위해 정수장 5개소, 배수지 6개소, 가압장 32개소, 마을상수도 11개소 등 54개소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다음 달 6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이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돗물 사용량 증가로 인한 식수난 해소를 위해 수돗물 절약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