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후보자 임명 강행하게 된다며 정권의 심대한 타격 경고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제137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해달라고 문재인 대통령께 정중히 요청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6일 경제안보 모두 경각에 처해 있다며 대통령은 조국이라는 꼬리를 자르고 나라를 구해달라"고 호소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를 다시 한 번 정중히 요청했다.

손학규 대표는 "조국 후보자는 수험생을 딸과 학부모의 눈물이라는 역린을 건디렸다"며 "여러 학색과 학부모 그리고 청년들을 절망에 빠뜨린 자년 특혜 논란이 그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조국 후보자에 대한 의혹과 논란은 좌파와 우파의 싸움, 진영논리의 영역을 벗어나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인 교육문제에서의 비리, 특권 문제를 건드린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심은 이미 조국 후보자를 부적합한 인물이라고 말하고 있다"며 KBS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한 여론조사 결과를 언급했다.

KBS가 한국리서치 여론 조사 결과에서 '조국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 수행에 적합한 인사인가?'라는 질문에 48%가 부적합하다고 답한 반면 적합하다는 응답은 18%에 불과했다. 적합은 7일 만에 42%에서 18%로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손학규 대표는 "여론의 악화는 딸의 논문 및 입시특혜 의혹 때문"이라면서 "조국 후보자에게 제기된 의혹 가운데 가장 해명이 필요한 사안으로 자녀의 논문·입시특혜 의혹을 뽑은 응답자가 65%로 압도적이었다. 사모펀드 투자 의혹, 웅동학원 소송 의혹을 뽑은 응답자는 각각 13%, 10%에 지나지 않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조국 후보자는 지난 25일 '아이 문제에는 불철저하고 안이한 아버지였다'고 말하면서 '국민여러분께 참으로 송구하다'고 사과하면서 '제가 짊어진 짐을 함부로 내려놓을 수 없다'고 하면서 사퇴할 뜻이 없음을 밝힌 것은 국민을 우습게 알아도 도가 너무 지나치다"고 비판했다.

손학규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께 경고한다며 조국 후보자를 임명 강행하게 된다며 정권의 심대한 타격으로 돌아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