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치유하는 숲, 숲을 치유하는 사람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 모습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국유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23일 영주시 봉현면 국립산림치유원 마실치유숲길 일원에서 유관기관 합동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을 개최했다.

* “임(林)자 사랑해”는 ‘숲을 아끼고 보호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와 ‘우리가 누리는 산림의 혜택은 후대가 누려야 할 재산으로 그들이 임자’라는 두 가지 의미로 국민인식 개선을 위해 산림청에서 만든 슬로건

이날 영주국유림관리소, 국립산림치유원, 대한산악연맹 영주시연맹 등 3개 기관·단체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길 주변 산림정화 활동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산림보호 서명운동을 전개하였다.

캠페인을 통해 산 쓰레기 50kg을 수거하고, 숲길을 찾은 방문객 300여명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산림보호에 동참을 호소하였다.

행사에 앞서 고도원 국립산림치유원장은 감정·정서·기분을 다스리는 곳에서 산림을 정화하면서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주국유림관리소 이영록 소장은 “산림보호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과 자발적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단체와 산림분야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산림보호 활동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서 영주국유림관리소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를 운영하여 공동산림사업 수행자 및 사업범위 확대, 산지전용허가 기준 완화, 버섯종균생산업자 등록요건 완화 등 시민들의 의문사항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졌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