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수원여드름 피부과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연일 체감온도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이와 같은 고온다습한 날씨에서는 특히나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여름철 피부 트러블 질환으로 걱정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무더운 폭염 날씨에는 높은 습도와 기온으로 인해 땀과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며 피지와 노폐물에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한편, 수원 인계동 지점 하늘토 한의원 정우현 원장은 EBS 극한직업에 출연하여 미세먼지와 공해로부터 피부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긴 안면홍조 좁쌀 화농성 여드름, 등드름이라 불리는 등여드름 가슴여드름 모공각화증 같은 피부염증 질환을 소개하였다. 더불어 숲속 많은 식물들과 정원 속에서 사는 환경에서 좋은 공기가 인체 면역력을 높여서 피부 재생력을 회복시키는 여드름 없애기 피부과 치료 방법을 소개했다.

이와 관련 수원 하늘토 한의원 정우현 원장을 만나 여드름 특히 등 가슴에 나는 좁쌀 난치성 화농성 여드름이 심해지는 원인과 여드름 없애는 법 치료법 에 대해 자문했다. 다음은 하늘토한의원 수원 인계점 정우현 원장과의 일문일답.

Q. '여드름'은 도대체 왜 나는 건가?

서양의학에서 여드름을 단순 피부과 질환으로 여기지만 한의학은 여드름을 열과 들음의 합침말로 열이 들었다고 이해한다. 여드름의 원인은 몸 안의 각종 장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여드름 부위별 원인 장기 내부에 비정상적인 열이 발생하고 그 열이 축적돼서 피부로 올라와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본다. 내부의 열을 잘못 관리했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피부가 붉고 열감이 많은 상태로 유발된 안면홍조 뾰루지 등 가슴에 잘 유발되는 알레르기 접촉성피부염 증상이 동반되는 등여드름 가슴여드름은 몸 속에서 과도하게 발생한 열이 피부로 몰려서 유발된다. 바꿔 말해 피부로 열 자극을 일으키는 여드름 부위별 원인을 파악해서 내장 질환을 치료하고 체내에 쌓인 열독을 배출 시키는 근본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는 이야기다.

즉 특정 부위에 모여있는 열의 순환을 전신적으로 원활하게 하는 수승화강 치료를 통해 여드름 없애기 가 가능하다는 말이다. 이는 모낭염 여드름 차이 가 있지만 비단 여드름 뿐만 아니라 모낭염 모공각화증 피부 건조증 등의 다른 피부질환에서도 동일하다.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열은 피부 본연의 힘을 잃게 만들기 때문이다. 온도가 올라가는 여름, 여드름이 기승을 부리는 건 당연한 것이다.

특히 성인 여드름 환자들은 청소년들보다 피부 재생력이 떨어지며 여드름흉터 나 여드름자국이 더 깊고 크게 나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도 더 힘들어 여드름 치료 비용이 부담갈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여드름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적절한 시기에 여드름치료 를 받는 것이 여드름 치료 비용을 낭비하지 안을수 있다.

Q. 여름철 환절기에 여드름이 더욱 심해지는 이유?

피부온도가 1도만 올라도 피지분비량이 10%씩 늘어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피지가 모공을 막으면 안면홍조 여드름 모낭염 등의 피부질환을 야기한다. 더군다나 여름철 필수품인 자외선 차단제는 바른 후 제대로 세안하지 않으면 피부에 자극을 주기 마련이다.

뾰루지 좁쌀여드름은 화농성, 결절성 여드름, 모공각화증 의 불씨다. 모낭염 여드름 차이는 있지만 여드름 뿐만 아니라 뾰루지 모낭염이 여드름흉터 또는 여드름자국 으로 남으면 치료를 위해 몇 배의 노력과 여드름 치료 비용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여드름 없애기 위해 이른 피부과 여드름치료 로 초기에 진화하는 편이 현명한 것이다.

Q. 하늘토한의원 수원 인계동 지점 여드름 피부과 치료방법은?

수원여드름 피부과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은 "한의학에서는 여드름 안면홍조 모낭염을 단순히 피부 외적 문제로만 판단하는 것이 아닌 인체 면역력과 장기 기능의 내부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환자의 체질적 문제를 파악한 후, 한약과 체질침, 몸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봉독 등 다양한 방법을 여드름 치료에 이용한다. 또한 체질적 맞춤 치료와 여드름치료 케어로 인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필수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수원 인계동 지점 하늘토 한의원 에서는 치료가 쉽지 않은 화농성여드름치료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 에 관해 수년간 연구를 통해 청려 여드름치료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청려 프로그램은 여드름 유발 원인을 잡아서 자연적인 화농성여드름치료 로 쉽고 빠르게 여드름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 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여드름치료법이다.

하늘토는 여드름흉터 자국 여드름치료 에 청아안(淸雅顔)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 진피층의 재생력을 높이는 재생치료를 진행한다. 피부 깊숙이 약물을 주입하는 스마트차침과 유착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여드름 침 구궁침(새살재생침) 및 매선 약실이 피부 진피층에 자입되어 콜라겐을 자극하는 리프팅 시술을 통해 여드름착색 및 흉터를 치료한다.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흉터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

새살 돋음 여드름침 은 면적이 좁거나 여드름흉터 여드름착색 자국 깊이가 너무 깊어 다른 시술로 효과가 안나는 부위에 자연 리프팅 침으로 이식해서 흉터를 해결해줄 수 있다. 더불어 필링과 청열 재생 약침을 병행하면 여드름 과 여드름흉터 여드름착색 자국까지 동시에 말끔히 없애준다.

또한, 수원 하늘토한의원에서는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는 다양한 여드름 치료제 약물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여드름 치료제 봉독 약침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전했다. 염증이 지속되어 치료가 잘 안되는 피부염 여드름 착색에 효과가 있으며 하늘토한의원 봉독약침의 경우 기존 봉독의 20배 이상의 유효성분을 함유한 프리미엄 여드름 치료제 봉침을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항염작용을 하고 화농성여드름치료 및 피부 면역력을 높인다.

정우현 원장은 "봉독은 인간의 인체 조직과 현존하는 동식물에서 추출하는 어떠한 물질보다 흡사해 천연 항염, 진통, 재생작용이 매우 뛰어나서 면역력이 떨어진 피부에 회복력과 재생력을 극대화 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외조부 때부터 내려온 오랜 여드름치료 노하우를 정리하고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얻은 진료 및 치료비법을 가지고 발전시켜 '여드름 한방으로 한방에 해결하자'라는 도서를 출간한 수원 인계점 하늘토 한의원 정우현 원장은 KBS, MBC, SBS, JTBC, 등,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 TV에 출연해 각종 여드름 여드름흉터를 중점으로 피부과 질환의 한의학적 치료 및 관리법을 소개한 바 있다. 이밖에도 수원 인계점 하늘토한의원은 15년 이상의 피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여드름 청려 시스템 등의 성과로 지식경제부 지정 피부임상 협력병원으로 지정 받았다.

한편, 하늘토한의원은 수원 인계동 지점은 동탄, 용인, 광교, 안산에 거주하는 초,중,고 대학생들과 기업체 사원들 및 취업준비생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해서 SUMMER 여드름치료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재생시술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