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21일 기관 출입기자단, HACCP인증원 홍보자문위원, 혁신 SNS기자단 등 약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진천에 위치한 ‘CJ제일제당(주) 블로썸 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축산·식품분야 출입 기자단을 대상으로 HMR식품산업의 성장에 따른 현황과 HACCP 적용 등 관련 산업과 HACCP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기관 출입기자단 등이 방문한 ‘CJ제일제당(주) 블로썸 캠퍼스’는 즉석밥, 냉동편의식품 등 HMR식품을 주로 생산하는 곳으로 이번 현장견학은 CJ제일제당 강민수 블로썸 캠퍼스장의 회사 소개에 이어 영상을 통한 업체 연혁 및 제품 생산의 변천사 등이 소개됐다.

이어 견학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HMR식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즉석밥의 생산 공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등 각 단계별로 업체 담당자의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기자단 등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이번 현장견학은 安心안전먹거리(홍보자문)위원과 혁신 SNS기자단 ‘가치해썹’도 참여하여 HMR산업과 HACCP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더 의미가 깊었다.

식품제조업체를 처음 방문했다는 한 SNS기자단은 “편리하다는 이유로 HMR식품을 자주 먹었는데 제조공정의 위생상태가 늘 궁금했다”며,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살펴보니 위생관리가 잘 되고 있어 안심이 됐고 앞으로도 즐겨 찾을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장견학에 동행한 박선희 인증사업이사는 “출입기자단과 홍보 자문위원 등을 대상으로 HMR식품산업과 HACCP을 소개하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HMR식품산업이 날로 성장하는 만큼 HACCP을 통해 위생 안전관리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