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구영소 전 아시아드CC 대표가 정치권과 지역 언론인을 상대로 골프 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받아 검찰에 고발된 가운데, 지역 시민사회가 철저한 수사를 주문하고 나섰다.

▲ 부산민주언론시민연합과 부산참여연대 관계자들이 21일 부산지검 동부지청 앞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검찰은 아시아드 CC 전 대표의 권언유착 의혹을 철저히 수사하라'고 촉구하는 플래카드를 펼친 채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제공=부산민주언론시민연합

부산민주언론시민연합과 부산참여연대는 21일 부산지검 동부지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아시아드 CC 전 대표의 '권언유착' 의혹을 철저히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시민단체는 성명을 통해 "아시아드CC는 관광사업·개발 운영 등의 공적 목적을 위해 부산시가 전체 지분의 48%를 보유하고 최대 주주로 있는 시 산하기관"이라면서 "4년 재임 기간 아시아드CC를 개인의 비리를 넘어 전직 부산시장 등의 인맥 관리, 로비 창구 역할로 활용한 것은 아닌지 의혹마저 들기 때문에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민단체는 이어 "구 전 대표의 휴대전화 확보와 동반자 신원에 대한 파악 등 신속히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 증거가 없어 제대로 의혹을 못 밝히는 잘못을 저질러서는 안 될 것"이라면서 "시 산하기관을 감시하고 견제해야 할 정치권·언론인들이 스스럼없이 공짜골프 접대를 받으며, 로비의 대상이 되어 왔다는 의혹을 남김없이 규명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부산시의회 박승환·조철호 의원은 지난 7일 아시아드CC 구 전 대표이사를 업무상 배임·횡령, 증거인멸 교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두 의원은 구 전 대표가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유용해 2600만원에 달하는 손해를 아시아드CC에 입혔고, 대표이사에게만 주어진 혜택을 이용해 지인들에게도 이용요금 없이 골프를 치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 두 의원은 특히 "구 전 대표가 공금 유용을 이를 숨기기 위해 직원에게 법인카드 사용 내용을 허위기재 하게 하고, 골프장 방문자를 기록하는 프로 진행원(캐디) 업무 수첩을 파쇄하도록 하는 등 증거 인멸을 지시했다"고 폭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