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KB국민은행지부와‘전통시장에 활력’기업자원봉사 업무협약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광역시는 20일, "인천시청에서 인천시, KB국민은행지부,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기업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인천지부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사회공헌과 임직원 참여 자원봉사활동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 됐다.

오는 31일 KB국민은행지부 임직원 및 가족은 부평구 일신종합시장 내 환경개선을 위해 바닥 디자인 도색, 점포별 안녕 간판 부착, 안심벽화 그리기, 시장지도가 그려진 에코백 배부,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물건을 구매하는 등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힘을 모을 계획이다.
 
박홍배 KB국민은행지부 위원장은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USR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살리기' 활동을 최초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지역 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한 보다 질 높은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하 행정부시장은 "앞으로 기업의 지역밀착형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여 기업과 지역사회 모두가 혜택을 받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향후 시와 자원봉사센터는 상호협력체계를 통해, KB국민은행지부 외 참여 기업들의 지역 연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