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송미숙 기자 = 석박사 논문컨설팅 대표 기업 드림셀파 윤선희 대표가 2019년 2학기 논문작성자들을 위해 문작성 시간관리 팁을 공개했다. 석사논문, 박사논문을 앞두고 있는 대학원생들이 각각 논문 작성시 어떤 순서와 일정으로 계획을 해서 준비해야 하는지 각 시기별 논문작성과정을 세세하게 담아 공개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드림셀파 홈페이지 혹은 드림셀파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드림셀파 윤선희 대표는 "가능하면 박사논문은 1년 안에, 석사논문은 6개월 안에 끝내는 것으로 목표를 두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사실 이 기간은 굉장히 짧은 기간이지만 최대한 집중력을 가지고 논문을 작성하는 기간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밝혔다.

이에 해당 영상에서 박사논문을 작성하는 과정을 데이터수집 이전과 이후로 나눠서 각 시기별로 논문의 어떤 부분을 작성하도록 계획해야 하는지를 공개한다.

또한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을 받게 되면 이 과정에서 시간을 줄여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연구모형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키 논문을 찾아 낼 때 논문 작성 경험과 지도 경험이 많은 노하우를 가진 지도박사님들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로 설문지를 작성하기 위해 필요한 척도를 정하고 확정하는 일의 경우 상당한 인사이트가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지도박사님과 논의를 통해 가장 적합한 척도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5장의 결론 부분을 작성할 때 통계 결과의 해석을 바탕으로 학문적, 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지도박사님과의 논의와 토론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 하며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을 바탕으로 논문 작성과정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밝혔다.

드림셀파 윤선희 대표는 홍익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과정을 마치고 미국 TOLEDO에서 POSTDOC 과정을 마쳤다. 또한 한국생산관리학회지 등 SSCI, SCI, SCOPUS , KCI 등 다수 논문 발표한 실적이 있다.

또한 미국 MID-WEST DSI에서 BEST RESERCH PAPER AWARD 수상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다수의 논문 발표한 경험과 25년간의 논문지도 노하우를 바탕으로 석·박사 논문컨설팅 기업인 드림셀파를 설립하였다.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은 서울대 · 카이스트 · 고려대 등 국내외 유명 대학 출신의 수준높은 지도 박사들을 확보하여 수준 높은 관리 시스템을 수립, 논문컨설팅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은 윤선희 대표의 논문지도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표가 직접 면담을 하고, 컨설팅도 맡아서 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내부 지도박사 세미나 등을 주최하여 드림셀파 회사주도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다.

드림셀파 윤선희 대표는 "대표가 직접 컨설팅과 면담에 참여해야만 우리 회사를 찾아오는 고객들의 상황을 좀 더 정확히 알 수 있고, 또 논문지도에 대한 더 많은 경험을 쌓아 내부의 지도박사들과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간을 내어 면담과 컨설팅을 직접하는 이유는 장기적으로 드림셀파에서 제공하는 논문지도 서비스의 퀄리티 향상을 위한 투자"라고 밝혔다. 또한 "논문완성은 쉽지 않은 과정이고, 그 과정에서 많은 대학원생들이 길을 잃고 헤맨다. 끝까지 결과물을 만들어내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지도역량이 좋은 지도박사님에게 안내해주는 것이 드림셀파의 역할" 라고 밝혔다.

드림셀파는 그동안 여의도 본사를 중심으로 하여 논문 통과율 98%, 서비스 만족도 97%이라는 높은 수치와 매 분기 30%를 상회하는 성장률, 체계적인 논문지도체계와 1:1 고객 맞춤형 학습성향 분석을 통해 탄탄한 기반을 마련해왔다.

드림셀파는 경영학, 심리학, 문화컨텐츠, 교육학, 행정학, 경제학 등의 사회과학분야 논문 뿐 아니라 건축학, 간호학, 약학 등 다양한 전공의 논문 지도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박사들이 논문 지도 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 지도박사 500명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매학기 마다 지도박사들의 논문지도 성과를 평가하여 최우수 지도박사를 선발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매년 신규 논문 문의 건수가 증가, 전년대비 논문컨설팅 상담건수가 150% 증가한 성과를 이루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