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up! 배려 up! 자신감 up!”

영주시드림스타트 법문화체험  캠프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드림스타트는 8월 20일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교육센터(경북 김천)에서 소통 up! 배려 up! 자신감 up! 이라는 주제로 '법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30명이 참여하는 이번 법문화체험은 아동들에게 생소한 '법'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해하도록 함으로써 견문확대 및 정서발달을 도모하고 성숙한 민주사회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법교육을 통해 아동의 권리, 놀이로 배우는 법, 동화 속 법률관계, 합리적 분쟁해결 방법 이해와 모의재판 등을 체험하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법'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서비스 분담은 영주시에서 차량 및 식비를,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교육센터에서 교육서비스와 장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홍성숙 아동청소년과장은 "어릴 때부터 '법'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깨우쳐 준법정신을 길러야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영주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이번 교육 기회를 제공한 법문화교육센터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외부 자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양육여건 개선과 동등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아동(임산부, 0세~만12세) 및 가족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해 4개 분야(신체, 정서, 인지, 부모)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