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무대부터 독보적인 타임테이블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난지한강공원에서 펼쳐질 'Someday Festival 2019 (이하 썸데이 페스티벌 2019)'가 공식 SNS와 예매페이지를 통해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썸데이 페스티벌 2019는 거미, 악동뮤지션, 하동균, 규현, 헨리, 하성운 등을 비롯한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을 앞세운 라인업을 공개하며 세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 화제성에 걸맞게 썸데이 페스티벌 2019는 이번 최종 라인업을 공개함으로써 순수한 음악의 아름다움을 찾는 페스티벌의 모토에 걸맞는 역대급 라인업을 완성하며 화룡정점을 찍었다.

▲ [사진='썸데이 페스티벌 2019' 최종 라인업]

이번 라인업을 살펴보면 썸데이 페스티벌은 일반적인 뮤직 페스티벌의 라인업 구성에서 벗어나기위해 많은 고민을 한 흔적이 엿보인다. 썸데이 페스티벌은 최종 라인업 공개에서 첫 무대에 걸맞는 가장 뜨거운 신예 아티스트들을 무대에 세우며 첫 시작부터 눈을 뗄 수 없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공연 관계자에 따르면 여타 페스티벌과 겹치는 구성이 되지 않기 위해 아티스트 선정에 더욱 신중을 가했다는 후문이다. 과거 2015년 첫 썸데이 페스티벌 오프닝 무대에 섰던 데이식스가 이제는 월드투어까지 개최하는 대형가수가 된 것처럼 이번 오프닝 아티스트 또한 향후 우리나라를 대표할 아티스트가 될 뮤지션들로 구성되어있다.

무대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내면서 시선을 사로잡는 김동한이 썸데이 페스티벌 2019 토요일의 첫 무대를 장식한다. 데뷔 전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김동한은 깔끔하면서 유니크한 음색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능력이 뛰어난 숨은 보석 같은 아티스트라는 평을 받아왔다. 특히 팬들로부터 직접 보는 라이브 무대가 방송무대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녔다는 찬사를 받는 김동한이기에 페스티벌을 시작할 최적의 아티스트가 아닐 수 없다.

프로듀스 X 101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던 김국헌과 송유빈이 썸데이 페스티벌 2019 일요일 첫 무대의 주인공으로 낙점받았다. 송유빈은 슈퍼스타K6, 복면가왕 출연 등으로 뛰어난 보컬 능력을 입증하면서 그룹 활동뿐 아니라 개인 활동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김국헌 또한 그룹의 리더를 맡으면서 메인보컬로써 좋은 평가를 받아온 실력있는 아티스트이다. 이번 썸데이 페스티벌에서 김국헌과 송유빈은 함께 무대에 오르며 방송에서 다 보여주지 못했던 매력들을 선사해 가을을 시작하는 썸데이 페스티벌의 서막을 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일요일 터치 스테이지의 첫 무대로 제 2의 아이유라 불리는 로시 또한 사랑스러운 무대를 선사해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활력소 같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처럼 첫 무대부터 마지막 무대까지 눈을 뗄 수 없는 독보적인 타임테이블을 발표한 썸데이 페스티벌은 관객 모두에게 어느 무대를 선택할지에 대한 행복한 고민을 안겨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있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주년을 맞이 하는 '썸데이 페스티벌'은 매년 3만여명이 넘는 관객을 결집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가을 뮤직페스티벌로, 매년 새로운 구성과 신선한 라인업으로 페스티벌 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음악의 본질적 아름다움은 무엇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된 '썸데이 페스티벌'은 순수한 음악에서 '듣는 즐거움'을 찾아 왔다. 이런 즐거움을 무대와 음악으로 구현해내는 뛰어난 실력과 개성 강한 색채를 지닌 대체 불가능한 아티스트들을 무대에 세웠다. 또한 매년 다른 구성과 특별한 연출로 음악 매니아들의 마음 속에 가을을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최고의 라인업을 보여줘 왔던 '썸데이 페스티벌 2019'는 거미, 헨리, 하동균, 에피톤 프로젝트 등 독보적인 음악성을 지닌 뮤지션부터 하성운, 슈퍼밴드 호피폴라와 퍼플레인, 케빈 오처럼 현재 가장 뜨거운 아티스트까지 모두 라인업에 총 집결시켰다. 최종라인업과 타임테이블 공개를 기점으로 썸데이 페스티벌에 대한 열기가 무르익어가는 가운데, 누리꾼들은 '타임테이블을 보기만 해도 설렌다', '얼른 8월 마지막 주가 됐으면 좋겠다' 라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올해는 썸데이 페스티벌이 어떤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까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가을의 시작을 잔디 위 낭만 가득한 시간과 함께, 그리고 오롯이 아름다운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이번 썸데이 페스티벌 2019를 함께 즐길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