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리스의원 광주점 한규희 원장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나이가 들수록 피부 진피층의 탄력 섬유와 콜라겐 섬유가 변성돼 탄력이 떨어지고 중력의 영향으로 연부조직이 밑으로 처지게 된다. 때문에 노안의 대표적 특성인 팔자주름과 심술보, 볼 처짐을 유발해 앞볼의 볼륨이 사라지고 턱 선이 늘어지며 아래턱이 넓어 보이게 된다.

이처럼 앞볼이 꺼지면 제 나이보다 훨씬 더 나이 들어 보일 뿐만 아니라 밋밋하고 평면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데 이때 앞볼필러 주입을 통해 함몰된 앞볼에 볼륨감을 주게 되면 생기 있고 어려 보이며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해 준다.

필러 시술은 칼을 사용하지 않는 비수술적 주사요법으로 간단한 시술로 즉각적 효과는 물론 회복기간 필요 없이 즉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주름을 없애거나 이마와 턱, 콧대, 입술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해 볼륨을 채워주는 풀페이스필러를 통한 동안성형 필러가 가능하다.

그러나 한 번 시술 시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 유지되므로 상태 유지를 위한 주기적인 시술의 부담감이 있었으나 지속 기간이 길어진 스타일에이지(stylage) 필러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스타일에이지필러는 전 세계적으로 안전성이 입증된 프랑스산 제품으로 최대 2년 동안 유지되며 부작용 우려가 낮다는 것이 특징이다.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콜라겐을 촉진해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며 항산화제가 결합해 주름 개선에 특화돼 있다.

또한 점탄성이 뛰어나 꺼진 이마와 앞볼, 턱에 볼륨을 주는데 효과적으로 노안 인상을 줄 수 있는 옆 광대가 돌출된 얼굴형 개선에도 도움을 주므로 얼굴 주름이 늘고 볼 꺼짐으로 고민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선명한 윤곽의 포토제닉한 얼굴을 원하는 젊은 층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엘리스의원 광주점 한규희 원장은 "필러 마다 제품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자기 얼굴과 피부에 맞는 맞춤형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필러 시술은 주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방법이 특징이지만 시술자의 미적 감각과 풍부한 임상 경험은 물론 깊은 해부학적 지식이 동반되어야 하는 까다로운 시술로, 꼭 대표원장이 직접 상담부터 시술까지 책임지는 병원을 선택해야 실패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엘리스의원 광주점은 대표원장이 직접 1:1 맞춤 상담과 시술을 진행하고 있어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정품, 정량만을 사용해 과잉진료를 지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