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랜차이즈 업체들 비교·분석

▲ 2019년도 하반기 부산창업박람회포스터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창업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2019 하반기 부산창업박람회가 다음달 26~28일 3일간벡스코(BEXCO)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동남권 최대 규모 비즈니스 박람회로, 20여 년간 예비창업자와 업종 전환 희망자들에게 꾸준하게 유익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예비창업자 및 업종 전환 희망자들은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창업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소액창업, 1인 창업 또는 무인 창업 등과 같은 최신 창업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커피, 치킨, 족발, 분식 등 외식 업종뿐만 아니라 주방설비기기, 생활서비스, 키오스크 및 컨설팅과 관련된 폭넓은 분야의 업체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비교·분석해 본인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창업아이템을 선택하고, 전문가와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창업과 관련된 각종 노하우 및 필수 사항들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 경기 불황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며 창업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경제적 부담을 느끼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업체들도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뿐만 아니라, 무인화 시스템을 주력으로 한 업체들과의 가맹상담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업종 전환 희망자들은 운영비용 및 인건비 부담을 줄이며, 성공적인 창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무료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관람객은 현장에서 입장 구입 후 관람 가능하다.

참가 업체 및 박람회 소식은 부산창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