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부터 총 1680개 단지, 4만 8000여명 아동에 점심 제공

▲ (사진제공=LH) 변창흠 LH 사장(오른쪽 두 번째)등 나눔봉사단원들이 경기 군포 부곡휴먼시아 1단지서 아동들에게 점심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LH(사장 변창흠)는 경기도 군포시 소재 부곡휴먼시아 1단지에서 '행복한 밥상'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LH 행복한 밥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에게 큰 고민거리인 방학 중 아이들 점심해결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재까지 총 1680개단지, 4만 8000여명의 아동들에게 점심급식을 제공해 왔다.

이날 변창흠 사장을 비롯한 LH 나눔봉사단원은 해당 단지의 어린이 60여명을 위해 손수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준비해 온 선물을 전달했다.

LH는 지난달 17일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주거복지재단 및 주거복지연대와 함께 전국 108개 LH 주택단지에서 '행복한 밥상' 활동을 이어간다.

또한, 아이들에게 단순히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맞벌이 부모를 대신해 독서지도, 영화관람, 음악·미술·과학 활동 등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복한 밥상'은 전국 LH 주택단지를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선정된 단지는 식재료비, 조리사 인건비, 문화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인력지원이 필요한 곳에는 직원 및 직원가족들이 배식, 설거지 등의 급식봉사나 재능기부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LH는 '행복한 밥상'을 통해 관리소를 중심으로 부녀회, 노인회 등을 통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단지 내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LH가 보유한 전국에 주택단지 입주민들이 상호간 소통과 나눔을 통해 살기 좋은 단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