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치유캠프 '전북유일' 3년연속 선정

▲ (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현영삼, 이하 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공모사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총 223개 신청 기관 중 최종 20개소가 선정됐으며, 전북에서는 김제시가 유일하다.

센터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부안청소년수련원에서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부모 총 23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관계 개선과 가정 내 올바른 스마트기기 사용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주요 프로그램은 △스마트세상의 우리가족은? △가족운동회 △양궁 서바이벌 △스포츠 클라이밍 등이며 특히, 도미노피자의 사회공헌사업 ‘파티카’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또한 ‘토핑토핑 오감만족 피자만들기’ 프로그램은 피자를 만들며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한영삼 센터장은 “지난 2년간 가족치유캠프를 운영했던 노하우를 토대로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한 가족 간 대화단절 및 갈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가족들의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해 가족관계의 긍정적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됐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