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예타조사 조기 추진, 중부해경청 서산유치 등 협조 요청

▲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16일 청와대를 방문해 조한기 제1부속비서관, 윤성원 국토교통비서관, 박영범 농해수비서관, 인태연 자영업비서관 등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조한기 비서관, 인태연 비서관, 맹정호 시장.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국비 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맹 시장은 16일 청와대를 방문해 조한기 제1부속비서관, 윤성원 국토교통비서관, 박영범 농해수비서관, 인태연 자영업비서관 등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먼저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사업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조사의 조속한 추진을 당부했다.

또한, 중부지방해경청이 관할구역의 중심이자 접근성, 정주여건 등이 뛰어난 서산에 유치될 수 있도록 관심을 요청했다.
 
쇠퇴하는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했다.

아울러, 대중국 교역기지이자 충남 서북부 대동맥의 시발점인 서산 대산항 인입철도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상습 정체로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산방면 국도 29호선의 우회도로 신설과 국도38호선 확장의 시급성에 대해 강조하고 제5차 국도 5개년 계획 반영을 적극 요청했다. 

맹정호 시장은 "이번 청와대 방문을 통해 지역의 각종 현안들이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하고 협조를 구하고 왔다"며 "앞으로도 여러 현안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