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아이디성형외과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요즘은 여성만큼이나 남성들도 성형 욕구가 높다. SNS나 개인 채널 운영이 쉬워지면서 남들에게 비춰지는 자기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이유다. 진한 눈매와 오뚝한 콧날 등 본인이 가진 이미지를 살리거나 변화시키고자 성형을 선택한다.

그 중에서도 여성들의 얼굴작아지는법으로 선호도 높은 남자안면윤곽이 있다. 남자안면윤곽은 남성스러움을 유지하거나 여성스럽더라도 아이돌처럼 작고 예뻤으면 하는 두 부류로 나눠진다.

여성들은 얼굴을 최대한 작고 갸름하기를 원하지만 남성들은 매끄러우면서 날렵한 라인이나, 옆턱선혹은 옆광대가 살아있게 등 얼굴 크기보다는 얼굴 라인에 대한 요구 사항도 더 세심하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바깥쪽 윤관선을 정리하는 수술이다.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옆광대나 돌출된 사각턱, 앞턱을 교정한다. 고민됐던 얼굴 라인을 개선하고 입체감을 향상시켜 전체적인 이미지를 세련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보통은 사각턱 성형, 광대축소술, 턱끝성형을 윤곽 3종으로 부르는데, 요즘은 개선효과를 높이고자 피하지방과 심부볼지방을 제거해 윤곽4종으로도 부른다.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 골고루 위치하고 있는 넓은 지방으로, 뼈가 작아도 피하지방이 과하면 얼굴이 크고 통통해 보일 수 있다.

심부볼 지방은 피부 근육보다 아래에 깊숙한 곳에 있는 지방으로 억세고 질겨 잘 빠지지 않으며, ‘심술보’로 불린다. 심부볼 지방이 많으면 심술보가 튀어나와 우울해 보이고 볼처침의 원인이 된다.

아이디성형외과 권주용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남성들은 안면부의 골격과 뼈의 두께, 피부 두께, 선이 굵은 편이다. 여성의 안면윤곽수술법과는 다른 남자안면윤곽 수술법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 피하지방과 심부볼 제거를 통해 보다 매끄럽고 만족스런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며, "얼굴작아지는법인 안면윤곽수술 계획이 있는 경우 남자안면윤곽 수술을 하는 병원인지, 의료진의 안면윤곽후기는 어떠한지, 개개인에 따른 정밀한 분석이 이뤄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