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정민 부군수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용덕면의 무더위쉼터를 찾아 어르신들이 폭염으로 인한 어려움이 없는지 청취하고 있다.

(의령=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신정민 의령부군수는 13일 폭염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관내 무더위쉼터 및 폭염 취약사업장을 방문하였다.

신 부군수는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칠곡면, 용덕면의 무더위쉼터를 방문하여 마을 어르신들이 폭염으로 인한 어려움이 없는지 청취하였으며, 무더위쉼터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폭염 시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등 전반적인 폭염대책을 설명하였다.

또 화정면 메추리 농장을 방문하여 폭염 피해예방을 위하여 폭염대비 가축관리 당부 및 농가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신 부군수는 "계속되는 폭염으로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걱정되는 상황이며 한낮 무더위시간에는 농사일 등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무더위쉼터를 방문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령군은 폭염에 대비하기 위하여 그늘막 8개소 및 무더위쉼터 169개소를 지정하여 관리‧운영 중이며 인구 밀집지역인 의령읍, 부림면에 살수차를 투입하여 운행 중이다.

또한, 지역전담 방문건강관리팀을 구성하여 폭염취약계층에 대한 건강관리와 온열질환 예방 및 응급상황 대처방법 교육을 실시하는 등 폭염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