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서울시는 "4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5개 한강공원에 총 1만1707주의 수목을 심어 '한강 숲'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차별화된 3가지 다른 기능의 모델을 만들어 한강의 위치나 특성에 맞도록 적용했다.

3가지 모델은 ▲생태숲-한강 자연성 회복에 방점(한강 수변부에 갯버들, 버드나무 등 식재) ▲이용숲-쉼터 확충에 방점(시민들이 이용하는 둔치에 그늘목 식재) ▲완충숲-미세먼지‧소음 완충에 방점(도로변에 흡착능력 뛰어난 수종 식재)이다.

이번에 조성한 5개 한강숲은 이촌한강공원 대나무숲-완충숲(댓바람숲), 이촌~난지한강공원 구간-이용숲(미루나무길), 반포한강공원-완충·이용숲 혼합, 양화한강공원-완충숲, 난지한강공원-이용숲이다.

이촌한강공원 대나무숲-완충숲은 동작대교 주변 이용되지 않았던 기존의 대나무 녹지를 확장해 사계절 푸른 녹음을 즐길 수 있는 ‘댓바람숲’으로 조성했다.

이촌~난지한강공원 구간-이용숲은 시가 2017년부터 한강동서를 잇는 약 40㎞ 길이의 ‘미루나무 백리길’을 조성해온 가운데, 마지막으로 남은 구간 6㎞에 미루나무를 심어 완성시킨 숲길이다.

김인숙 시 한강사업본부 공원부장은 "숲은 시민들의 건강,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녹지 인프라로서 녹색 쉼터와 함께 미세먼지 저감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