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적추병원, 의료서비스 품질 및 환경관리 우수성 대외적으로 입증

▲ 메트로적추병원 ISO 동시인증 획득 인증패

조철민 병원장 "표준화된 의료시스템 적용과 피드백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것"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메트로적추병원은 척추질환을 중심으로 한 의료서비스에서 글 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인증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국제표준규격을 제정하고, 객관적인 심사와 평가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에 메트로적추병원은 2종의 ISO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의료기관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품질 관리와 의료서비스가 이뤄지는 환경관리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 밖에도 최근 NICE평가정보(주)로부터 척추디스크 수술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3년 연속으로 '기술평가 우수인증기업'에 선정되며, 다방면으로 의료 인프라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특히 건강과 생명이 직결된 의료분야는 다른 산업군보다 심사와 평가 절차가 까다로운 편이다. 따라서 메트로적추병원의 ISO 9001·14001(품질·환경) 인증 동시 획득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메트로적추병원은 글로벌 수준의 의료 품질 및 환경을 맞추기 위해 상담부터 검사, 진료, 수술, 후속 관리에 이르기까지 의료 서비스의 전 과정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구축했다.

또 내부적으로 고객응대 및 위기관리 등의 업무별 세부 메뉴얼을 마련해 시스템 유지,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조철민 병원장은 "이번에 2종류의 ISO 인증을 동시에 획득함으로써, 메트로적추병원이 국제 수준에 맞는 의료 품질과 서비스 환경에 부합한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대내·외 의료시스템을 표준화되게 적용하고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 메트로적추병원은 척추질환을 중심으로 한 의료서비스의 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 우수성을 인정받아 ISO 9001, ISO 14001 2개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제공=메트로적추병원

올해로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메트로적추병원은 MRI, CT 등 첨단 장비를 통해 신경외과, 정형외과, 내과 등의 질환에 정밀한 진단과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척추·관절의 비수술적 치료와 고난이도 수술은 물론, 특수 기계치료 및 전문 도수치료 등 근골격계 전문 재활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또 암검진 등의 건강검진이 가능한 종합검진센터를 갖추고, 지역민의 질병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