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노충근 기자 = 행복청은 세종시 조치원과 청주시 흥덕구 오송역 사거리까지 건설 중인 오송~조치원 연결도로 개선공사 중 조천교(L=130m)의 상부구조물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현재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추진하는 오송~조치원 연결도로 개선공사는 공정률 62% 진행 중이며 총사업비 516억 원, 도로연장 2.86km의 왕복 4∼7차로 공사로 2016년 12월말에 공사를 착수하여 2020년 말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주 공정인 조천교 교량공사는 올해 10월 말 완료해 교통사고 예방과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우선 개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 세종시와 청주시를 연결하는 관문인 조천교 교량 부분은 설계부터 하천정비기본계획에 적합한 홍수위를 적용 반영해 재해안전성을 확보하였고 교통약자의 이용편의와 안전을 최우선했다

또한, 행복청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통해 자전거 도로(B=2.5m)를 추가 확보, 경관을 고려한 디자인 난간 · 조명 설치 등의 의견을 수렴해 조천교가 새로운 면모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된다.

홍순민 광역도로과장은 "오송~조치원 연결도로 개선공사가 마무리 되면 국도 36호선의 상습 지·정체 구간이 크게 개선될 것"이며 "조천교 개선사업은 취약했던 안전성 확보뿐만 아니라 이용편의성과 경관성을 함께 개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