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회 모습,ⓒ광주복지재단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복지재단은 복지분야 시정혁신 권고문 이행을 위한 민·관·정 토론회가 23일 오후 3시에 시의회 5층 예결산특별위원회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광주복지협치 기본조례(2018. 3. 1. 제정)를 근거로 구성된 광주복지협치 9개분과(복지종합, 지역복지, 노인, 장애인, 정신건강, 여성가족, 아동, 청소년, 보육) 중 복지종합분과 주관으로 추진됐다.

토론회는 김행란 광주혁신위원회 위원의 ‘광주형 복지모델 구축’ 혁신 권고문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박미정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을 좌장으로 민간에서는 전성남 회장(광주사회복지사협회), 의회에서는 신수정 시의원, 행정에서는 김일융 국장(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이 토론자로 나섰다.

특별히 주정민 광주혁신추진위원장의 토론회 환영과 격려 인사말로 토론회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복지혁신 권고문에 대한 이행을 위해 민간, 행정, 의회가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준비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첫 번째 논의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복지권고문의 주요내용인 △복지정책 혁신 △복지행정 혁신 △복지시설 혁신 △복지종사자 혁신 등 4대 분야, 25개 혁신과제 이행을 위해 민간·행정·의회는 순차적으로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복지재단은 광주복지협치 기본조례 제3조에 의해 광주복지협치 분과위원회 전담기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