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체험학습을 통한 ‘나의 진로로드맵 설계하기’

봉화고-안동과학대 학과체험학습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봉화고등학교(교장 목원균)는 안동과학대를 방문하여 1, 2학년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학과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희망 진로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나아갈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학생들은 각자 희망 진로에 따라 선택한 6개의 체험 학과(간호, 경찰, 행정, 응급구조, 사회복지, 내 몸 안의 전기신호)별로 전공 교수님과 조교, 대학생들의 안내를 받으며 전공학과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기본 체험, 실습 등을 통해 각각의 전공을 구체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흥미로운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발 다가서는 계기가 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2학년 권한규 학생은 "이번 전공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관심있던 미래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으며, 대학 진학에 대해서도 더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체험학습을 직접 인솔한 봉화고등학교 박종국 교감은 "학생들이 관심있는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런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더 확실한 신념을 가지고 적절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봉화고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