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가 18일(목) 대구 욱수초를 방문해 ‘건강한 학교! 즐거운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축구 클리닉과 팬 사인회를 실시했다.

욱수초를 방문한 선수는 예병원, 정영웅, 송준호다. 여기에 대구FC 마스코트 우량아 공슴도치 '리카'도 함께 했다. 먼저 축구 클리닉에는 5~6학년 축구동아리 30여 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등장한 선수들은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본격적인 수업에 나섰다. 수업은 패스, 드리블, 슈팅 등 축구 기본기 위주로 진행됐다.

기본기 교육에 이어 진행된 미니게임에서는 리카와 학생들이 한 팀이 되어 선수들과의 대결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날 배운 기술로 곧바로 득점을 뽑아내며 선수들을 놀라게 했고, 리카도 골키퍼로 나서 학생들의 골문을 든든히 지켰다. 결국 리카 팀이 3대1로 승리하며 축구클리닉을 끝마쳤다.

점식 식사 이후 진행된 팬 사인회에서는 200여명이 학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특히 리카가 귀여운 외모로 욱수초 학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리카가 강당에 등장하자 여학생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고, 아직 사인이 없는 리카는 학생들과 셀카를 찍어주고 깜찍한 포즈를 취해 주는 등 호응에 보답 했다.

이날 다른 대구 지역 초등학교에서도 축구클리닉은 이어졌다. 대구 이현초에는 박재경, 조우현, 이학윤 선수가 방문해 레크레이션, 미니게임, 팬 사인회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대구FC는 오는 21일(일) 오후 7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상주 상무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19 2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