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 월미도 전망대에서 ‘달빛마루 개소식’가져

▲ (사진=안희영 기자)

(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19일 인천광역시 중구 홍인성 구청장은 월미공원 실버카페 '달빛마루' 개소식을 가졌다.

▲ (사진=안희영 기자)

금번 달빛마루 실버카페 개소식은 인천광역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어르신 사회활동지원사업 일환으로 19개 공익형 사업과 시장형 사업인 6개 등 25번째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이다.

한편 인천광역시는 지난 2014년도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 및 송월동 지역 발전을 위한 인천광역시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관련 중구 지역특화사업인 '송월동 동화마을 실버카페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송월동 실버카페에 이어 인천 중구청은 월미도 전망대에서 2019년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 실버카페 1호점 달빛마루 개소식을 갖게 되었다.

▲ (사진=안희영 기자)

중구청은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총 1595명을 채용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금번 달빛마루 개소식에 참석한 홍인성 중구청장은 차의 구성 3요소에는 '온도와 빛깔, 향기'라고 하는데 오늘 달빛마루 개소식에 참석하니 바리스타 어르신들의 '사랑'까지 담긴 4요소를 구성해야 되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달빛마루 실버카페를 이용하는 어르신과 시민들에게 착한 찻값에 차의 4요소까지 누리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인천 중구 의회 최찬용 의장은 달빛마루 개소식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중구청이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부분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찬용 의장은 지역경제 발전과 연계한 관광케이블카 구상을 그려 본다며 이로 인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과 아울러 ‘일하는 기쁨, 행복한 노후, 희망찬 중구’ 슬로건이 현실에 반영되어지도록 함께하자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의회 안병배 부의장은 실버카페 개소식에 참석해 본 실버카페를 이용하는데 편리하도록 월미공원사업소(박병구 소장)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물범카 무료 이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