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돝섬, 소쿠리섬 등 섬 관광 홍보 캠페인 나섰다

▲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부산KTX역에서 창원의 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

(창원=국제뉴스) 오웅근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8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경남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부산 KTX역과 사상터미널에서 생태·산업 문화관광해설사 20여명이 동참해 여름철 창원의 섬 관광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는 최근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한 '여름휴가 즐기기 좋은 섬 9선'에  마산의 돝섬이 선정되고, 이어 행정안전부의 '2019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진해 소쿠리섬이 선정됨에 따라 우수한 관광자원을 외부에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창원은 산과 바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있는 도시로 달천 오토캠핑장, 가포수변 오토캠핑장, 용추계곡, 성흥사 계곡, 장복산 편백숲, 광암해수욕장, 저도비치로드 등 청정 자연 관광자원이 풍부하며 요트, 카약, 짚트랙, 엣지워크(개장 예정)와 같은 해양레포츠가 발달되어 있는 곳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시티투어 2층 버스 1일 패스 무료탑승권 배부를 통해 창원의 관광명소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시티투어 2층 버스는 창원의 주요관광지 주변 정류장 12개소를 순환형으로 운행하며 1번의 탑승권으로 하루 동안 자유롭게 승·하차 할 수 있어 창원의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는 알뜰 여행 이동수단이다.

김오태 관광과장은 "돝섬은 국내 최초 해상유원지로 특별한 추억과 의미가 있는 섬이고 소쿠리섬 또한 조용하고 낭만이 있는 창원의 자랑인 섬이니 이번 여름휴가에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란다"며 "여름휴가 홍보 캠페인은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