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노인복지관, 삼각지 마을 일대에서 화분 가꾸기 행사 실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만규)은 7월 17일(수) 3시부터 삼각지 마을 일대에서 화분 가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영주시노인복지관 회원 및 직원, 삼각지 마을 주민 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

삼각지 마을 조직화 사업의 일환인 <행복 공동체 삼각지 마을 가꾸기> 행사는 2017년 삼각지마을 내 영주시노인복지관이 개관하면서 마을 내 주차 문제, 쓰레기 투기 등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지난 3월 삼각지마을에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영주시노인복지관에서 칼라 콘을 설치하였으나 마을 이미지와 맞지 않아 칼라 콘 자리에 꽃 화분을 설치하게 되었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삼각지 마을 주민은 "노인복지관과 함께 꽃을 가꾸어 황량했던 우리 마을이 꽃이 피는 아름다운 삼각지 마을로 탈바꿈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만규 관장은 "앞으로도 삼각지 마을 안에서 일어나는 불편한 사항들에 대해 영주시노인복지관과 삼각지 마을 주민들이 함께 배려하면서 더 행복한 삼각지 마을이 되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노인복지관은 올해 3월부터 삼각지 마을 임원 및 주민들과 간담회, 가가호호 방문 상담, 설문 조사를 통해 삼각지 마을에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주민 조직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