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관내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위해 해외취업 설명회 및 글로벌 역량강화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에 나선다는 포스터.

(시흥=국제뉴스)이승환 기자=시흥시는 관내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취업을 지원하기위해 해외취업 설명회 및 글로벌 역량강화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에 나선다.

'해외취업 설명회'는 청년들에게 해외취업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해외취업에 대한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해외취업 국가의 특성과 국가별 자격조건, 사전 준비사항, 실제 취업가능한 해외취업처 소개, 비자 정보 등 해외취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나면 개별 상담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설명회는 7월 27일 토요일 2시부터 4시까지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진행되며, 해외취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또한 설명회를 통한 구체적인 정보 제공은 물론, 실질적으로 해외취업과 글로벌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글로벌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동시에 추진한다.

총 20명을 선발하는 이 아카데미에서는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위한 영문 이력서 완벽 준비, 영어 인터뷰 마스터, 실무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영어와 매너 등 해외취업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8월12부터 9월25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18시부터 21시까지 시흥시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공간인 '시흥시 청년스테이션'에서 진행된다.

해외취업 설명회와 아카데미 교육비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아카데미는 교재비 2만원만 지불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시흥시 거주 청년들과 시흥시 소재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이다. 참가 신청은 설명회는 7월 26일까지, 아카데미는 8월 6일까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이나 운영기관인 ㈜GIC의 홈페이지(www.gic.kr)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청년스테이션(070-7788-3816) 또는 ㈜GIC(02-2277-654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