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콘텐츠 선정, 총상금 1200만원 지급

(경북=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는 경상북도의 산림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 (자료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만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산림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역사, 문화, 먹거리, 체험거리, 숙박, 축제 등을 융합한 종합적 관광상품 개발로 경상북도의 관광산업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공모기간은 오는 19일부터 9월19일까지며, 산림관광에 관심있는 기업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자료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

접수된 콘텐츠들은 기획능력, 실현 가능성, 활용성, 운영능력 등 4개분야의 심사기준에 의거 6개 콘텐츠를 선정하게 된다. 특히 제안서에는 경북도의 산림자원은 반드시 제시돼야 한다.

선정된 6개의 콘텐츠는 2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선정된 콘텐츠들은 향후 팸투어와 상품화 지원을 통해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북부관광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의 산림자원을 이용한 산림관광 콘텐츠 개발로 경북도 관광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경북도의 유일무이한 관광상품개발로 경북관광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