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나이가 들면서 눈가 주름, 팔자주름 등으로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보편적으로 피부미용 시술로 보톡스나 필러를 들 수 있으나 피부의 미세한 주름을 줄여 주고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 현상을 막아주는 데는 한계가 존재했다.

▲ 사진=톡스앤필 광명 철산점 박동찬 원장

이에 최근 리프팅이 또 다른 방안으로 제시됐다.

리프팅 시술은 즉시 리프팅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2주 정도 지나면 지속적으로 콜라겐이 왕성하게 만들어지면서 피부의 탄력, 주름개선 효과도 나타난다.

특히 실리프팅은 잃어버린 피부 탄력을 되찾아주고 처진 볼살이나 이중 턱살을 제거해 얼굴라인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바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리프팅은 실종류로 나눠진다. 1세대부터 3세대까지 있다. 1세대는 PDO 모노실을 사용해 피부 밑에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탄력을 좋아지게 만든다.

2세대 실은 돌기를 심어서 피부를 좀 더 손쉽게 당겨준다. 3세대 실의 경우 PLLA 소재를 사용해 장력 및 콜라겐 생성을 극대화 시킨다는 장점을 가졌다.

실 종류 별로 효과 차이가 있어 본인이 결정하기보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현재 상태와 가장 알맞은 리프팅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울러 과하게 리프팅을 하면 원치 않은 부분에 주름이 생길 수도 있다. 해부학적 지식이 부족하면 얼굴의 비율이 깨질 수 있어 의료진의 1:1 케어를 할 수 있는 곳이 비교적 좋다.

<도움말=톡스앤필 광명 철산점 박동찬 원장>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