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영도병원에 가슴까지 따뜻해지는 칭찬편지 한 통이 전달돼 직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 이성운 진료부원장

사연의 주인공은 신경외과 이성운 진료부원장, 외래 간호사 및 치료실, 원무과 접수 직원들이다.

지난달 말 편지를 남긴 민원인 이 씨는 "근무 중 안면부(턱)을 심하게 다쳐 사무실에서 응급처치 후 근처 모 병원 응급실을 방문했으나, 많은 환자로 인해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모 병원에서 진료가 어려워지자, 주저 없이 영도병원으로 향했다"며 그 날의 일들을 편지에 남겼다.

병원에 도착한 이 씨는 우선 원무과 접수로 향했다. 피가 계속 흐르는 상태의 이 씨를 본 직원은 "불편하고 아프시겠지만, 조금만 기다리시면 담당 과장님께서 직접 진료하실 겁니다"라며 마음을 안정시켰고, 잠시후 신경외과 이성운 진료부원장으로부터 봉합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신경외과 이성운 진료부원장은 피가 계속 흐르는 환자의 마음을 안정시켰고, 현재 상태와 봉합치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늘 조심히 일하십시오"라는 진료부원장의 말 한마디에 민원인 이 씨는 90%이상 회복 된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민원인 이 씨는 "일정기간 치료를 받으며 봉합 실밥을 푸는 그날까지 신경외과 이성운 진료부원장과 외래 간호사, 치료실 직원들의 친절함에 너무도 감사드린다"고 칭찬 편지를 마무리 했다.

칭찬편지의 소식을 접한 신경외과 이성운 진료부원장은 "영도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에게 최선의 진료와 서비스를 다하는 것은 의사로서 당연한 일"이라며 "칭찬편지를 받은 만큼, 더욱 더 환자분들에게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에게 최상의 친절과 진료로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