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청 전경

(속초=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10일 라이온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한상훈)와 ‘출산축하용품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라이온코리아(주)는 향후 2년간 속초시 모든 출산가정에 항균 폼 핸드솝 ‘아이! 깨끗해’ 선물패키지(250ml 용기 1개, 200ml 리필 2개)를 지원하며, 속초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가정이라면 출생신고 시 동 주민센터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지원받을 수 있다.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라이온코리아(주)는 가정의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과 우리나라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가정에 출산축하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속초둥이(출생아)의 탄생 축하와 더불어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해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민․관이 협력하는 출산정책이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속초시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출산장려금과 육아기본수당 지원, 속초둥이(출생아) 탄생 축하메시지 소식지 게재 등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인구정책 가이드북 발간, 임산부 힐링 숲 체험교실 등 ‘아이와 함께살기 좋은 속초‘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