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지훈련이 진행중이다.(사진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전지훈련지로 군을 찾는 전지훈련팀이 7월 한 달 동안에만 4개 종목 13개팀에 달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지난 2일 고교야구의 강자 서울 선린인터넷고 야구팀을 시작으로 ㈜부천유나이티드 출구클럽 등 4개팀, 중국 청두 U-18세 축구대표팀과 육상국가대표후보 꿈나무와 청소년 선수단, WKBL 프로여자농구 심판교육, 국제 유소년 하계 트레이닝 캠프 등이 짧게는 하루에서 길게는 17일 동안 보은스포츠파크 일원 등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군에 따르면 지금도 하루에 여러 번 전지훈련 문의전화가 오고 있지만, 다른 전지훈련과 일정이 겹쳐 대관이 불가하여 전지훈련팀을 더 이상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이 기간에 선수 1천여명, 연인원 8천여명의 전지훈련팀이 몰려들면서 속리산 지역의 숙박업소는 숙박 예약이 일찌감치 마감됐고, 숙박업소를 예약하지 못 해 전전긍긍하는 팀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식당은 선수단 급식을 예약 받아 점심 또는 저녁은 아예 일반인 손님을 받지 않는 다고 전했다.

보은군 방태석 스포츠사업단장은“보은군은 스포츠파크와 공설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스포츠인프라가 타 지자체보다 우수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전지훈련팀이 몰려들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대한 일정조율을 하여 많은 전지훈련팀이 보은군에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지훈련 외에도 보은군에서는 7월 한 달 내내 ‘제53회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2019 보은 속리산 말티재 꼬부랑길 알몸 마라톤 대회’, 2019 결초보은 보이스 야구대회‘제7회 충북종단 대장정’등 전국단위 또는 도 단위 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