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재수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하나 파워 온 챌린지(HANA Power on Challenge)’ 사업을 통해 사회혁신기업의 단계별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사진=2019하나POC프론티어 2기로 선발된 10명의 디자이너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하나 파워 온 챌린지는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사회적 기업 육성 프로그램 ▲사회적 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은 구직 중인 청년 디자이너 10명과 사회혁신기업 10곳을 연결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경제 성장을 돕는 국내 최초의 복합 사회공헌모델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선발된 기업당 최대 1,45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며, 채용된 청년 디자이너에겐 역량 강화 모임 및 디자인 커뮤니티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은 현재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10개의 사회혁신기업 선발하였으며, 지난 5월 디자이너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황리에 진행된 디자이너 채용 설명회에서는 사회혁신기업 실무자의 1:1 상담 부스 운영 및 작년 하나 파워 온 챌린지를 통해 사회혁신기업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게 된 선배 디자이너와의 토크쇼 등이 진행되었다.

선발 기업은 친환경 소재의 신발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엘에이알’, 개인에 맞춘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는 ‘위허들링’, 여성의 지속가능한 커리어를 지원하는 ‘위커넥트’, 오픈 더빙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유니크굿컴퍼니’,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정보를 만드는 ‘소소한소통’,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안전한 생리대를 만드는 ‘업드림코리아’, 휴대전화 배터리로 보조배터리를 만들고 전자 제품 수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인라이튼’, 유해물질이 없는 안전한 장난감을 제조하고 교육하는 ‘크리에이터스랩’, 여성건강에 대한 정보컨텐츠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여학생들에게 월경용품을 지원하는 ‘이지앤모어’, 개인의 고유성을 발견하고 발현되는 교육을 만드는 ‘어썸스쿨’ 10곳이다.

10개의 사회혁신기업은 6월 중 디자이너 채용을 완료하였으며,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달 28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사회혁신기업 대표를 위한 신규입사자 온보딩 교육과, 채용된 디자이너를 위한 소셜섹터 생태계 이해 교육을 제공하였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90%이상의 정규직 전환이라는 1기 성과에 힘입어, 올해도 사회혁신기업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성장을 돕고, 디자이너에게는 양질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사업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미래의 사회혁신가를 양성하는 사단법인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 사회혁신 컨설팅과 액셀러레이팅 그리고 임팩트투자를 실행하는 혁신기업 MYSC(엠와이소셜컴퍼니)에서 공동 주최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