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해양수산부는 "여름철을 맞아 특별한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우수 해수욕장 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우수 해수욕장은 강원 삼척, 충남 몽산포, 경북 관성솔밭, 경남 송정솔바람과 와현모래숲,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이다. 

우수 해수욕장은 해수욕장 시설관리 및 운영현황, 안전 및 환경 관리현황, 이용객 편의,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시 · 도의 추천과 현장평가, 해수욕장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강원도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92개의 해수욕장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삼척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관광편의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인기가 높다.

올해는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개장하며, 개장기간 동안 거리공연(버스킹)장이 상설 운영되고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7. 26.~28.)'도 열릴 예정이다. 

또 몽산포 해수욕장은 백사장이 3km에 이르고 솔밭에 둘러싸여 있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올해 7월 6일부터 8월 18일까지 개장한다.

송정솔바람 해수욕장은 은빛 백사장, 맑은 바다, 시원한 나무그늘 등 '해수욕장'하면 떠오르는 기본요소를 잘 갖춘 곳이다. 올해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개장한다.

8월 초에는 '보물섬 남해 전국 가요제'도 열릴 예정이다. 350개의 텐트를 칠 수 있는 캠핑장도 마련돼 있으며, 인근에는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는 독일마을과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미조항이 있다. 

임지현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우수 해수욕장은 지자체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기 때문에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즐길거리도 많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