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송미숙 기자 = 흔히 동안을 말할 때 피부의 색과 처짐 정도, 주름의 깊이를 기준으로 잡지만, 그에 못지않게 얼굴형과 이목구비의 비율과 생김새도 중요하다. 과거 눈가나 코, 얼굴의 볼륨 등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면 근래에는 인중 길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추세다.

인중 길이가 얼굴 비율에 비해 길 경우 원숭이상으로 보이며, 본인의 나이 보다 늙어 보이는 등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 하관이 길어 보여 얼굴도 커 보일 수 있기에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는 분들이 인중성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

인중이 길어지는 원인은 선천적인 경우도 있으나 후천적인 원인도 있다.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의 감소로 인해 인중이 평평해지고 입술은 점점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기 때문에 인중이 늘어나게 된다. 그러나 노화가 찾아올 나이가 아니라 하더라도 인중이 길어지는 이유는 양악수술, 치아교정 등의 후천적인 원인으로 길어지는 경우도 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인중의 길이가 늘어난 만큼 인중의 길이와 모양, 두께는 물론 피부의 특성 등을 세밀한 진단과 분석으로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맞춤형 인중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인중이 많이 긴 경우는 코밑 절개방법으로 원하는 만큼 인중을 줄일 수 있다. 반면 인중이 많이 길지는 않지만 얇은 입술 때문에 인중이 길어 보인다면 입술경계선 절개 방법으로 줄일 수 있다.

인중의 단축 외에도 인중의 가운데 오목하게 들어가야 하는 부분이 밋밋한 경우 인중 능선을 볼록하게 만들어 얼굴이 입체감을 주고, 선천적으로 인중이 틀어져 얼굴이 비뚤어져 보이는 경우 개인의 유형에 맞는 수술법을 적용해야 한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인중성형은 1mm의 작은 차이로도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어 얼굴 전체의 요소를 고려해 조절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니 반드시 섬세한 기술력 및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중 부위는 피지 분비가 많은 편이고 예민한 편이니 해부학적 지식이 뛰어난 의료진에게수술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